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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패션브랜드 ZARA의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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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1-27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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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자라는 특유의 생산 유통시스템으로도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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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브랜드 ZARA의 성공마케팅 전술분석

목 차

Ⅰ. 서 론
- SPA란?
- 우리나라를 축으로한 ZARA의 근황
Ⅱ. 본 론
1. 기업introduce 및 연혁
2. ZARA의 Business Model
3. ZARA의 성공비결
① 디자인과 가격경쟁력
② 시장기반 마케팅 전술
③ Value Chain
④ 신속반응 시스템 QR(Quick Response)
⑤ 패스트 패션으로서의 ZARA
Ⅲ. 결 론

참고자료

Ⅰ. 서 론
최근 매장이 대형화되면서 의류업체 등이 종전 프렌차이즈 형태에서 직영점 체제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따 패션전문점 확산과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직영 또는 반 직영 체제의 유통망 SPA(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형태의 점포가 거리를 덮고 있따

SPA란?
미국 청바지 회사 갭이 1986년 도입한 개념(槪念)으로서, `전문점`(speciality retailer)과 ‘자사상표’(private label) 및‘ 의류(apparel)라는 의미를 합친 합성어로 굳이 변역하자면 “제조 직매형 의류전문점”이라고 할 수 있따 즉 고객반응을 토대로 철저하게 팔릴 수 있는 상품만을 단기간에 기획개발에서부터 자사의 라벨에 의한 생산과 모든 소매활동에 이르기까지 일괄된 시스템을 전개하는 기업을 말한다.경영,패션브랜드,ZARA,성공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경영] 패션브랜드 ZARA의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대리점이나 백화점에 수수료를 줄 필요가 없어 유통비용을 줄일 수 있어 옷이 그만큼 싸지고 소비자가 원하는 옷을 파악해 주문함으로 재고부담이 적으며, 자금의 회전이 원할하다는 advantage을 지니고 있따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라(ZARA)를 들 수가 있는데, 몇 해 전부…(투비컨티뉴드 ) 터 세계 패션 시장을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는 스페인 패션 브랜드 이다. 현재 아시아에서는 지난 1998년 일본 진출을 필두로 총 6개국에 35개점을 운영 중이다. 처음에는 Amancio Ortega Gaona 소유의 공장에서 만든 옷을 팔기 위한 가게에서 출발하였지만 지금은 전 세계 56개국에 779개(2005년 상반기 기준)의 매장을 가진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였으며 연 매출액도 2004년에 38억 Euro(약 5조원), 2005년 1/4분기 14억 Euro(전년 대비 19%증가) 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따 (Inditex사 매출 중 Zara의 비중이 절반을 차지) Zara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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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다시 말해, 의류 제조업체가 특정 브랜드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 판매하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해 운영하는 매장을 의미한다. 각 점포들이 본사와 유기적으로 연계해 점포의 점장이 실시간으로 고객의 요구를 파악, 첨단 주문 시스템을 통해 ‘소량 다품종 생산’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따 이를 위해 자라는 스페인 본사에 세계 각국별, 상권별로 따로 디자인을 나뉘어 디자인을 담당하는 총 200여명의 디자이너들이 매년 기획한 4만개의 디자인 중 1만여개의 특화된 신상품을 선별해 생산한다고 한다. 롯데쇼핑은 스페인의 세계적인 패션브랜드인 ‘자라’ (ZARA)와 연내 런칭을 위해 올 상반기 중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사전 준비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 [경영] 패션브랜드 ZARA의 성공마케팅 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패션브랜드 ZARA 성공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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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판매는 소규모 대리점에 맡기지 않고 대형매장을 직영하는 방식으로 해결한다. ‘자라’는 지난 1975년 설립된 스페인의 패션의류 제조ㆍ판매사인 ‘인디텍스’(Inditex)사의 8개 브랜드 중 대표 격으로 현재 전 세계 56개국에 860여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진출국마다 최고의 상권과 입지에 500여 평 규모의 대형 매장을 런칭하는 게 자라의 전술이다.

Ⅱ. 본 론
1. 기업introduce 및 연혁
Zara는 스페인의 Inditex사의 브랜드업체로 1960년대 초에 설립되었다.

우리나라를 축으로 한 ZARA의 근황
최근 유통업계에서 가장 탐내는 해외 유명 ‘중가 캐주얼’ 브랜드 중 하나였던 ‘자라’는 롯데쇼핑과 손을 잡고 한국에 진출할 것으로 밝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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