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과정] 통합교육과定義(정의) 이론(理論)적배경 > 솔루션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

[통합교육과정] 통합교육과定義(정의) 이론(理論)적배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7 19:48

본문




Download : 통합교육과정의이론적배경-1.hwp




전체 속에서 부분들이 판별될 수 있지만 부분들은 개별적인 특징을 잃는다. 김재복, 「교육과definition 통합적 접근에 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1984, 14면 첫째, 부분들을 전체 속으로 모아 들이고 통합시키는 과정 또는 보다 높은 위계의 단위들을 산출하는 것이다. 즉, 교육과정이란 “일정한 교육기관에서 교육의 모든 과정을 마칠 때까지 요구되는 교육내용, 그 내용을 학습하기에 필요한 연한, 또 연한내의 학습시간 배당을 포함한 교육
순서


다. 그러면 학교교육의 기본이 되는 교육과definition 槪念은 어떻게 definition 하여 할 것인가. 우리는 교육과definition 槪念을 다음과 같이 요점하고 그에 대처하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설명
레포트/사범교육


Ⅰ. 통합교육과定義(정의) 개념 , , Ⅱ. 통합교육과定義(정의) 이론(理論)적 배경 , 1. 통합교육과定義(정의) 역사적 배경 , 2. 활동중심 통합교육의 교육goal(목표) , 3. 교육내용 및 활동선定義(정의) 원리 , 4. 교사의 역할과 교수 ㅡ 학습방법 , (1) 교사의 역할 , (2) 교수-학습방법 , 5. 평가 , (1) 평가의 의의 , (2) 평가의 목적과 역할 , (3) 평가의 방법 , , Ⅲ. 통합교육과定義(정의) 계획과 운영 , 1. 통합교육과정 계획과 운영의 원리 , 2. 통합교육과정 계획과 운영의 유형 , , Ⅳ. 통합교육활동의 전개 , 1. 주제설정 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 【 주제 조직망 】 , 【 주제 활동망 】 , 2. 주제시작 , 3. 주제의 전개 , (1) 콩을 이용한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2) 친구들은 어떤 음식을 좋아할까? , (3) 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4) 여러 가지 콩 관찰하기 , (5) 콩을 싹 틔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6) 콩나물 기르기, (7) 밭에 땅콩 심기 , (8) 콩사러 가요 게임 , (9) 땅콩 볶기 , (10) 콩나물 무치기 , , Ⅴ. 결론 , filesize : 65K

Download : 통합교육과정의이론적배경-1.hwp( 77 )





-1_hwp_01_.gif -1_hwp_02_.gif -1_hwp_03_.gif -1_hwp_04_.gif -1_hwp_05_.gif -1_hwp_06_.gif



[통합교육과정] 통합교육과定義(정의) 이론(理論)적배경




통합교육과정,활동중심통합교육의교육목표,통합교육활동의전개,사범교육,레포트
Ⅰ. 통합교육과정의 개념 , , Ⅱ.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 1. 통합교육과정의 역사적 배경 , 2. 활동중심 통합교육의 교육목표 , 3. 교육내용 및 활동선정의 원리 , 4. 교사의 역할과 교수 ㅡ 학습방법 , (1) 교사의 역할 , (2) 교수-학습방법 , 5. 평가 , (1) 평가의 의의 , (2) 평가의 목적과 역할 , (3) 평가의 방법 , , Ⅲ. 통합교육과정의 계획과 운영 , 1. 통합교육과정 계획과 운영의 원리 , 2. 통합교육과정 계획과 운영의 유형 , , Ⅳ. 통합교육활동의 전개 , 1. 주제설정 의 필요성 및 목적 , 【 주제 조직망 】 , 【 주제 활동망 】 , 2. 주제시작 , 3. 주제의 전개 , (1) 콩을 이용한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2) 친구들은 어떤 음식을 좋아할까? , (3) 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4) 여러 가지 콩 관찰하기 , (5) 콩을 싹 틔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6) 콩나물 기르기, (7) 밭에 땅콩 심기 , (8) 콩사러 가요 게임 , (9) 땅콩 볶기 , (10) 콩나물 무치기 , , Ⅴ. 결론 , FileSize : 65K , [통합교육과정]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배경사범교육레포트 , 통합교육과정 활동중심통합교육의교육목표 통합교육활동의전개



Ⅰ. 통합교육과definition 槪念

Ⅱ. 통합교육과definition 理論(이론)적 배경
1. 통합교육과definition 역사(歷史)적 배경
2. 활동중심 통합교육의 교육목표(目標)
3. 교육내용 및 활동선definition 원리
4. 교사의 역할과 교수 ㅡ 학습방법
(1) 교사의 역할
(2) 교수-학습방법
5. 평가
(1) 평가의 의의
(2) 평가의 목적과 역할
(3) 평가의 방법

Ⅲ. 통합교육과definition 계획과 운영
1. 통합교육과정 계획과 운영의 원리
2. 통합교육과정 계획과 운영의 유형

Ⅳ. 통합교육활동의 전개
1. 주제설정 의 당위성 및 목적
【 주제 조직망 】
【 주제 활동망 】
2. 주제처음
3. 주제의 전개
(1) 콩을 이용한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2) 친구들은 어떤 음식을 좋아할까?
(3) 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4) 여러 가지 콩 관찰하기
(5) 콩을 싹 틔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6) 콩나물 기르기
(7) 밭에 땅콩 심기
(8) 콩사러 가요 게임
(9) 땅콩 볶기
(10) 콩나물 무치기

Ⅴ. 결론

Ⅰ. 통합교육과definition 槪念 교육에서 통합의 槪念은 개인을 구성하고 있는 전체와 구분이 어떻게 관계되어 있는가에 관심이 두어진다. 즉, 통합은 실재에 대해 지각이 관련되는 과정이며, 자아가 추구하는 통일의 목적이다. 그러므로 교육은 자아가 추구하는 목적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가급적 통합…(省略) 을 전제로 하여 실시되어야 할 것이다. 이것은 연합(association), 조정(coordination), 조직(organization) 등의 단어보다 훨씬 강한 뜻을 가진다. 둘째, 모든 부분들이 함께 조화 있게 작용할 수 있는 유기체의 상태이다. 김재복은 통합의 槪念을 다음과 같이 definition 하였다.

솔루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ealth20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ealth20.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