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명이 만든 디지털 경제 > 실험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실험결과

디지털 혁명이 만든 디지털 경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7 19:55

본문




Download : 한국-9.hwp




순서



1. 정보 사회화 , , 2. 디지털 혁명의 성격과 네티즌 , (1) 산업혁명과 디지털혁명 , (2) 정보화 시대의 사용자 주체 형성 , , 3. 정보의 상품화와 지적 재산권 , , 4. 새로운 소통양식과 가상공동체 , , 5. 맺음말, , FileSize : 64K , 디지털 혁명이 만든 디지털 경제 경영경제레포트 , 디지털혁명이만든디지털경제 디지털혁명 디지털경제

디지털 혁명이 만든 디지털 경제



설명





Download : 한국-9.hwp( 42 )


1. 정보 사회화

2. 디지털 혁명의 성격과 네티즌
(1) 산업혁명과 디지털혁명
(2) 정보화 시대의 사용자 주체 형성

3. 정보의 상품화와 지적 재산권

4. 새로운 소통양식과 가상공동체

5. 맺음말


(2) 정보화 시대의 사용자 주체 형성 그렇다면 현재 사이버스페이스에는 어떤 집단이 새로운 주체로 성장할 수 있을까? 현재 사이버 스페이스에서 대안적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집단을 다음과 같은 그룹으로 갈라볼 수 있을 것이다. 컴퓨터 전문가: 여기에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자 및 정보 관련 전문 종사자가 속한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자 신 이 관심을 갖는 분야에서 주로 활동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정보 소비자의 위치에 있다 이 가운데 사용 경력이 많거나 자신이 직접 정보 생산-소비자…(생략(省略)) 가 되어 적극적으로 활동을 구사하는 경우 동호회 시샵이나 사이버 스페이스 내의 집단을 형성하여 사회 적 영향력을 발휘할 수도 있다 사용자 그룹이 분야별로 집단화할 경우 현실세계에서 NGO,NPO 등을 만들어 사이버 스페이스와 현실세계를 연결하여 변화하는 정보사회의 현실에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다


디지털혁명이만든디지털경제,디지털혁명,디지털경제,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1. 정보 사회화 , , 2. 디지털 혁명의 성격과 네티즌 , (1) 산업혁명과 디지털혁명 , (2) 정보화 시대의 사용자 주체 형성 , , 3. 정보의 상품화와 지적 재산권 , , 4. 새로운 소통양식과 가상공동체 , , 5. 맺음말, , 파일크기 : 64K



다. 이들은 그들의 전문적인 컴퓨터 지식을 토대로 사이버 스페이스의 골격과 구조를 결정하는 힘을 갖고 있다 사용자 그룹 : 이 집단은 자신의 목적이나 취향에 따라 사이버 스페이스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다.

실험결과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ealth20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ealth20.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