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산업론) china관광객 유치상황과 china관광시장 활성화 방안(方案) 및 홍보strategy > 시험족보모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시험족보모음

(관광 산업론) china관광객 유치상황과 china관광시장 활성화 방안(方案) 및 홍보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7 19:55

본문




Download : 1500원](관광 산업론) 중국관광객 유치현황과 중국관광시장 활성화 방안 및 홍보전략.hwp




?

연도
1990
1991
1992
1993
1994
1995
1996
1997
1998
인구(백만명)
1,143
1,158
1,172
1,185
1,199
1,211
1,224
1,236
1,248
출국자(천명)
620
2,134
2,930
3,740
3,734
4,520
5,021
5,320
5,894
인구대비(%)
0.05
0.18
0.25
0.32
0.31
0.37
0.41
0.43
0.47
성장률(%)
24.0
244.2
37.3
27.7
-0.2
21.1
12.0
5.1
10.8
※reference(자료); china(중국) 통계출판사, china(중국) 통계연감, 1999
? 한국관광공사, 관광시장정보, 1999, 여름
2. 아웃바운드 여행사 동향분석
? ① 아웃바운드 여행사: china(중국) 내 6,222개의 여행사가 있으며, 그중 해외여행관련 여행사는 1,312개(`98) 출국수속이 가능한 여행사는 북경에 위치한 7대여행사(china(중국) 국제여행사, china(중국) 여행사, china(중국) 청년여행사, china(중국) 부녀여행사, china(중국) 강휘여행사, china(중국) 초상여행사, china(중국) 해외여행사)와 전국 부속지사가 있는데 이들 여행사는 출국심사와 여권, 비자 신청 수속이 용이하다는 장점(長點)이 있다아 하지만 실제로 한국 송객 우수여행사는 중소 여행사들로 한국관광단을 조직 후 수속이 용이한 대형여행사로 이관하는 방식채택 중?
? ② 해외여행단 출국동향: 98년 china(중국) 총출국인 수는 842만 명으로 여행사가 조?직한 단체는 181만 명. 주요 대상국가로는 홍콩, 마카오, 태국, 미얀마, 베트남,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이 있다(※이상 통계수치는 98년 china(중국) 여유국 reference(자료))?
(단위: 명)



(관광 산업론) china관광객 유치상황과 china관광시장 활성화 방안(方案) 및 홍보strategy





(관광,산업론),중국관광객,유치현황과,중국관광시장,활성화,방안,및,홍보전략,생활전문,레포트
순서

Download : 1500원](관광 산업론) 중국관광객 유치현황과 중국관광시장 활성화 방안 및 홍보전략.hwp( 81 )




설명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관광자원과 관광산업이 발전되어 있는 절강성은 china(중국) 사람들의 관광지를 보는 취향과 특색을 조사하기에도 유리하고 우리나라 사람들과 생활양식이 유사한 점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 우리나라로의 관광객유치를 위한 조사 대상지역으로 뽑게 되었다.

3. china(중국) 인 해외출국 동향
1. 아웃바운드 규모
? china(중국) 의 97년 이전 주요 출국 대상국가로는 싱가폴/말레이시아/태국 등 화교권 동남아 국가에 제한되어 있었음. 그러나 97년 아시아 금융위기를 맞아 원화의 대폭적인 평가절하와 98년 5월, 한국이 china(중국) 인의 자유 여행목적지 국가로 지정된 후 china(중국) 인의 발길은 점점 한국으로 향하여졌다. 또한 절강성의 주요 도시로 항주 녕파 온주시 등이 있는데 그중 항주시는 china(중국) 의 성들 중 소득이 8위로 매우 발전해 가는 곳이고 항주의 서호는 특히 유명하다. , (관광 산업론) 중국관광객 유치현황과 중국관광시장 활성화 방안 및 홍보전략생활전문레포트 , (관광 산업론) 중국관광객 유치현황과 중국관광시장 활성화 방안 및 홍보전략


레포트/생활전문
(관광 산업론) china관광객 유치상황과 china관광시장 활성화 방안(方案) 및 홍보strategy


china(중국) 문화 관광 산업론

『 목차 』


1. 과제課題 주제

2. 주제선정 이유

3. china(중국) 인 해외출국 동향
- 1. 아웃바운드 규모
- 2. 아웃바운드 여행사 동향분석

4. china(중국) 인 인바운드시장 분석
- 1. china(중국) 인 인바운드시장?
- 2. 국내여행사 china(중국) 관광객 유치동향
- 3. 국내 여행사 유치 경쟁동향
- 4. 관광시장의 불균등 발전

5. china(중국) 관광시장 활성화 方案

6. about 절강성 & 항주
- 개황
- 항주의 history
- 시장 잠재력
- 소비자 특성
- 경제수준
- 대외교역
- 사회발전
- 인기여행지
- 소동파가 즐기던 항주의 독특한 요리

7. 프로젝트 사항
- 실버타운
- 차(茶)
- 대학교류
- 지자체 교류
1. 과제課題 주제

절강성의 지역특색과 생활수준을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발전과 한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方案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方案 모색

2. 주제 선정과 이유

절강성은 수려한 자연경관과 4계절을 가지고 있어 china(중국) 에서도 손꼽히는 관광명소이다. 현재 china(중국) 인의 자유여행 목적지 국가는 china(중국) 주변국가외 싱가폴, 한국, 호주, 뉴질랜드, 스위스, 일본 등이 있다아 china(중국) 의 해외여행은 이제 걸음마 단계임에 틀림없다. 1500원](관광%20산업론)%20중국관광객%20유치현황과%20중국관광시장%20활성화%20방안%20및%20홍보전략_hwp_01_.gif 1500원](관광%20산업론)%20중국관광객%20유치현황과%20중국관광시장%20활성화%20방안%20및%20홍보전략_hwp_02_.gif 1500원](관광%20산업론)%20중국관광객%20유치현황과%20중국관광시장%20활성화%20방안%20및%20홍보전략_hwp_03_.gif 1500원](관광%20산업론)%20중국관광객%20유치현황과%20중국관광시장%20활성화%20방안%20및%20홍보전략_hwp_04_.gif 1500원](관광%20산업론)%20중국관광객%20유치현황과%20중국관광시장%20활성화%20방안%20및%20홍보전략_hwp_05_.gif 1500원](관광%20산업론)%20중국관광객%20유치현황과%20중국관광시장%20활성화%20방안%20및%20홍보전략_hwp_06_.gif


(관광 산업론) 중국관광객 유치현황과 중국관광시장 활성화 방안 및 홍보전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다. china(중국) 정부의 해외여행관리 정책은 비교적 보수적인 편으로 년간 해외여행 쿼터량…(생략) 을 설정(98년 300만 명)출국을 엄격히 제한하였으며 97년이 되어서야 부분적인 개방이 스타트되었다.

시험족보모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ealth20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ealth20.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