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戰略) 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戰略) example(사례) 분석과 향후전략(戰略) 제안 > 레포트모음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포트모음4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戰略) 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戰略) example(…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7 19:55

본문




Download :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안.hwp




세계에서도 롯데주류의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전 세계 총 40여개 국에 다양한 주류 제품을 수출 하였고 일본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받아 소주수출 1위를 달성하였다. 이 점으로 미루어 보아, 사람들이 가장 친숙하게 생각하고 소주의 대표주자라고 생각하는 브랜드가 참이슬이다.

2. 처음처럼 브랜드분석

(1) 브랜드 …(skip) 회상(Brand Recall)

브랜드 회상이란 비보조상기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의 특정 니즈가 발생 시 그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의 브랜드 중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가 브랜드 회상의 정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소주를 마시는 이유는 여러 가지이지만, 소주는 여러 브랜드가 있고 그 중에서 가장 먼저 생각나는 소주 브랜드를 선택할 것이다. 즉 반복적인 브랜드 네임 노출로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에 대한 친숙도와 신뢰도를 높여야 하는 것이다. 이처럼 브랜드의 선택이 구매시점 이전에 결정되는 것이므로 평소의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에 대해 얼마나 인지하고 기억하느냐가 브랜드 회상도를 좌우한다. 롯데주류는 시장 트렌드에 발맞춘 신제품 개발과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롯데주류의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의 경우 2006년 시장 도입 이후, 2009년 16.8도의 저도수 소주인 ‘처음처럼 쿨’을 출시하고 2013년 소비자 고객만족도 소주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1926년 강릉합동주조 설립과 함께 처음 되어 1998년 두산주류BG로 재 출범했으며 2009년, 두산주류BG가 롯데주류에 매각된 이후 새로운 도약기를 맞고 있다
롯데주류는 세계 최초 알칼리환원수 소주인 “처음처럼” 및 청주의 이미지를 새롭게 하여 대중화한 “청하”, 순서주의 대명사 “백화수복” 고품격 프리미엄 청주 “설화”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왔다.
브랜드 회상의 강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Verbal cue가 가장 중요하다. 그러나 이는 진로의 주류산업 최초 진입자 경쟁 우위로 인한 것이라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안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戰略) 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戰略) example(사례) 분석과 향후전략(戰略) 제안

Download :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안.hwp( 28 )



설명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안_hwp_01_.gif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안_hwp_02_.gif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안_hwp_03_.gif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안_hwp_04_.gif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안_hwp_05_.gif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안_hwp_06_.gif

처음처럼,제품분석과,브랜드분석,&,처음처럼,마케팅전략과,SWOT분석,&,처음처럼,광고전략,사례분석과,향후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다. ‘흔들고, 쪼개고, 넘기고’라는 독특한 가사와 멜로디의 CM송으로 소비자들에게 친숙함과 재미를 어필하는 데 성공했고, 출시 8개월 만에 당시 처음처럼의 제조사였던 두산주류 BG의 소주시장 점유율은 2배로 뛰어올랐고, 처음처럼은 1억 병을 판매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그 외에도 처음처럼은 대학생 스폰서 활동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strategy)을 펼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로 참이슬의 브랜드 회상도에 비하면 부족한 수준이다.
‘소주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설문조사’ 에 의하면 사람들이 소주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는 크게 ‘참이슬’과 ‘처음처럼’이 있다 ‘소주 하면 어떤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가’ 에 대한 질문에서 참이슬이 4.5점, 처음처럼이 3.5점으로 참이슬이 처음처럼보다 높았다. 브랜드 네임을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CM송인데, 처음처럼의 경우 제품 출시 초기에 이러한 방법으로 엄청난 인지도를 얻었다. 여배우 이효리를 내세워 ‘흔들어라 마케팅’을 실시한 것이다.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戰略) 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戰略) example(사례) 분석과 향후전략(戰略) 제안
` 처음처럼 “

마케팅전략(strategy)

INDEX

1. 처음처럼 紹介

2. 처음처럼 브랜드분석

3. 소주산업 상황분석

4. 처음처럼의 경쟁우위전략(strategy)

5. 처음처럼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s

6. 처음처럼 포지셔닝전략(strategy)

7. 처음처럼 마케팅 4P전략(strategy)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처음처럼 광고전략(strategy) 事例(사례)연구
(1) ‘처음처럼’의 첫 광고-2007년 이효리의‘흔들어라’
(2) 2013년 고준희, 조인성의 `해피(Happy)` 캠페인
(3) 2014년 신민아의 “부드러운 소주의 처음, 처음처럼”

9. 결론 및 향후전략(strategy)제안

` 참고data(자료) `
1. 처음처럼 紹介
롯데주류는‘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주류전문기업’으로 소주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종합주류회사이다.

레포트모음4 목록

Total 15,127건 1 페이지
레포트모음4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5127 [자연과학]일반물리학 실험 - 철사의 영률[Young’s Modules]측정(測定) 11-27
15126 ★추천보고서★ 한국의 관광정책 현재상황, 특징, 목표, 관광정책의 변화과정, 관광정책의 문제가되는점 , 일… 11-27
15125 [의사결정] 의사결정이 단계 및 과정, 유형, 기법, 의사결정이 theory 모형, 의사결정 instanc… 11-27
15124 음속 측정(測定) 11-27
15123 초점거리 측정 11-27
열람중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戰略) 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戰略) … 11-27
15121 이케아 ikea 기업분석과 경영성공요인 & 이케아 마케팅책략 분석과 SWOT분석,글로벌책략 事例 & 이케아 … 11-27
15120 한자와 China문화에 관하여 11-27
15119 재레드 다이아몬드의 『총, 균, 쇠』를 읽고 11-27
15118 세계 유명디자이너 - 앙드레 쿠레주, 피에르 가르뎅, 파코 라반 각각의 특징과 인물 분석 보고서 11-27
15117 (봉사활동) 자원봉사의 관념과 피료썽 및 實態와 결점 및 제안 (봉사활동 후기 6편 포함) 11-27
15116 (노인복지) 노인문제(노인빈곤 중심)의 요인과 해결방법 11-27
15115 (노인문제, 고령화 사회 대안) 우리나라 노인복지와 외국의 노인복지 비교 및 결점과 실태에 대한 해결方案 11-27
15114 (기업분석) 국내 대기업의 기업戰略과 현지화戰略 모음집 11-27
15113 [한국경제] 한국경제개발계획 11-27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ealth20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ealth20.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