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뒷골목 풍경 > 레포트모음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포트모음3

조선의 뒷골목 풍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7 19:55

본문




Download : 조선의 뒷골목 풍경.hwp




그래서 시골의 선비들 역시 과거시험에 합격한다고 할지라도 높은 관직에 오르는 것은 꿈에서나 이룰 수 있는 일이었다. 그리고 공부를 하였다고 하더라도 족벌을 따져서 임관을 시키고 높은 관직에 오르려면 좋은 가문에서 태어나야 했다.
이 책에서는 ‘과거시험’에 관한 이야기를 따로 하나의 대주제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이 책은 우리가 사극에서 보아온 과거시험장의 풍경은 거짓이라고 말하고 있다 지금 수능에서 보이는 부定義(정의) 행태보다 더한 모습들이 시험장에서 이루진다.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다. 책을 가지고 시험장에 들어가는 것은 기본이고, 대리시험, 컨닝, 뇌물 등의 추악한 모습들이 시험장에서 이루어졌다.
그리고 조선시대의 과거시험은 주로 ‘시’를 쓰는 시험을 보았는데, 이것은 지금의 …(skip) 능보다 더욱 쓰데 없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현대에 국가 공무원을 뽑는데 ‘시’를 잘 쓰는 사람을 뽑는다면 얼마나 우스운 일인가?
하지만 조선시대에는 이 우스운 일을 당연한 듯이 실시하였다. 그리고 보통 응시자는 몇 만 명씩 되었는데 이들이 모두 덕수궁 마당에 들어와 시험을 보았다고 하니 사극에서처럼 사람들 사이로 돌아다니며 시험 감독을 하는 것은 불가능 했을 것이다. 자식들을 유명한 명사에게 보내어 공부를 시킨다는 것은 지체 높으신 양반들만이 할 수 있는 일이었다. %20뒷골목%20풍경_hwp_01_.gif %20뒷골목%20풍경_hwp_02_.gif


조선의 뒷골목 풍경




Download : 조선의 뒷골목 풍경.hwp( 44 )










조선의뒷골목풍경
조선의 뒷골목 풍경에 대한 글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조선시대의 모습이고 지금의 학벌, 지연을 따지는 것도 다르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백성들이 과거시험 준비를 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었다. 그리고 이런 시험을 통해 뽑힌 관료들은 어디 한 군데 쓸데가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행정은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다.조선의뒷골목풍경 , 조선의 뒷골목 풍경감상서평레포트 ,
물론, 조선시대에는 양민이면 과거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조선시대에는 계속 이러한 시험 쳤고, 전국에서 엄청난 사람들이 이 쓸데없는 학문을 공부하기 위하여 수년, 수십년을 글을 읽고 있었다고 하니 이 얼마나 한심한 일인가.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조선의 뒷골목 풍경에 대한 글입니다. 그들은 먹고 사는 것만으로도 등골이 휠 정도였다.

레포트모음3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ealth20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ealth20.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