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장애 아동의 통합 교육에 대하여 논하라, / 장애 아동의 통합 교육에 대하여 > 레포트모음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포트모음3

[사범교육] 장애 아동의 통합 교육에 대하여 논하라, / 장애 아동의 통합 교육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7 16:17

본문




Download :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hwp

지식의 구조에 밀려 간과되었던 인간의 정서적 사회적 발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전인적 인간발달과 평생교육 원리를 중시하기 처음 함으로써 통합교육과정은 교육학계와 학교 현장에서 주목을 받기 처음 하였다. 더욱이 지난 20여년 동안 미국에서 이루어진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논의는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였다(Lake, 1994, Lip...

Download :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hwp( 75 )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6800_01_.gif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6800_02_.gif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6800_03_.gif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6800_04_.gif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6800_05_.gif



다.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라yu유아교육과 특수아교육 4 A ...





순서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yu유아교육과 특수아교육 4 A ...

[사범교육] 장애 아동의 통합 교육에 대하여 논하라, / 장애 아동의 통합 교육에 대하여

사범교육 장애 아동의 통합 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장애 아동의 통합 교육에 대하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쇼 yu유아교육과 특수아교육 4 A 형Ⅰ. 서 론Ⅱ. 본 론1. 통합교육1) 통합 교육의 정의(定義)(1) 통합교육의 의의 (2) 통합교육의 당위성2. 통합교육의 기본 조건1) 장애유아의 조건2) 일반아의 태도3) 교사의 자질4) 교실환경5) 교육 프로그램(program])3. 통합교육의 목적 1) 보다 우수한 교수(better instruction)를 제공한다 2) 학습 시간의 낭비를 줄인다(more time on task) 3) 서비스 전달에 방해를 최소화한다(fewer interruptions) 4) 보다 밀착된 점검을 한다(closer monitoring) 5) 보다 높은 자긍심을 갖도록 한다(higher self-esteem) 6) 소속감을 가지게 한다(sense of belonging) 7) 보다 많은 위험을 제거한다(more risk taking) 8) 명칭 붙임의 부정적인 영향이 보다 적어진다(fewer labels)9) 교사의 팀웍을 강화한다(teacher teamwork) 10)우리라는 공동체적 주인의식을 갖게 한다(ownership by all) 4. 장애아동의 통합교육 발전방향Ⅲ. 결론referenceⅠ. 서 론 최근 통합교육과정은 교육과정의(定義) 한 분야로서 활발히 개발되고 학교 현장에 적용되며 연구되고 있다아 학문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적 입장에서 1960년대 이후 등장하였던 잠재적 교육과정, 개방적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 등의 흐름과 통합교육과정은 맥을 함께 하였다.

레포트모음3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health20.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