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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 SWOT,STP,4P전략(strategy)분석및 처음처럼 문제가되는점 분석과 향후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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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1-27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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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이 점유율을 더 끌어올리려면
우리에게 친숙한 서민의 술, 소주!
NO 1. 선정이유
_SLIDE_10_
NO 1. ‘처음처럼’

롯데주류
롯데를 모기업으로 한 주류회사
2xxx 아시아 TOP 10 기업
_SLIDE_11_
NO 1. ‘처음처럼’

롯데주류

_SLIDE_12_

롯데주류

NO 1. ‘처음처럼’
_SLIDE_13_
2.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_SLIDE_14_

Strength


칼리水
저도수
(17.5도)
신선한 네이밍
출고가↓
( 유통업자와
소비자에게 이익 )
모던하고 심플한
상표디자인
NO 2. 현 마케팅 전략
_SLIDE_15_
소주 전쟁
점유율 1위
참이슬의 위세
취약한 유통경로
수도권에 집중화
20~30 연령대 집중화
상대적…(skip) 으로
낮은 시장 점유율

Weakness

NO 2. 현 마케팅 전략
_SLIDE_16_
웰빙트렌드
(알칼리水)
소주시장의 성장
여성고객층 증가
지역주의 소주 점유율 하락
수출량 증가

`참이슬`
- 충성고객 감소
- 비호감층 증가
⇒소주에 대한 새로운 요구

Opportunity

NO 2. 현 마케팅 전략
_SLIDE_17_

시advantage(장점) 유율 1위의 진로
(상대적인 인지도↓)

진로와 하이트의 합병
소비자의 특징
-지역주의 소주 선호
-습관적 소주 선택
소주가격인상
(주세개편)

(진로의 유통력 증대)

Threat
NO 2. 현 마케팅 전략

_SLIDE_18_
STP
_SLIDE_19_
Segmentation/targeting

전체
15~19
20~29
30~39
40~49
50~59
60~69
계(%)
100.0
100.0
100.0
100.0
100.0
100.0
100.0
(N)
2,035
73
564
587
419
258
134
종류 안 가림
26.0
31.8
30.5
24.3
26.9
22.3
15.6
맥주
30.9
50.5
44.7
31.9
21.8
15.9
14.5
소주
36.5
17.7
22.8
41.2
41.9
48.0
44.6
막걸리
5.8
-
0.8
1.6
8.4
13.6
24.8
기타
0.9
-
2.0
0.9
0.9
-
-
즐겨 마시는 술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 행동적 기준

소주를 즐겨 마시는 인구 / 종류를 안 가리는
수요자 확인

소주를 즐겨 마시는 수요자수가 가장 많다

NO 2. 현 마케팅 전략
_SLIDE_20_

Segmentation/targeting
2) 주류소비지출에 따른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경제적 기준
연도별 도시가구 월平均(평균) 주류소비지출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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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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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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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2_
1. 처음처럼 브랜드소개

2.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1) 처음처럼 SWOT분석
(2) 처음처럼 STP전략 분석
(3) 처음처럼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3. 처음처럼 drawback(걸점) 분석

4. 처음처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INDEX
_SLIDE_3_
1. 처음처럼 브랜드소개
_SLIDE_4_
국내 소주 시장의 양대산맥
하이트 진로
롯데 주류

VS
NO 1. ‘처음처럼’
_SLIDE_5_
NO 1. ‘처음처럼’
국민 소주 참이슬
1998년 진로 참이슬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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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1. ‘처음처럼’

국민 소주 참이슬
140억병
하루 384만병
초당 44병
출처 2008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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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1. ‘처음처럼’

국민 소주 참이슬

부동의 1위 유지중!
첫 등장 이후
15년간

누적 판매량 230억병
(2013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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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1. ‘처음처럼’

처음처럼의 등장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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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발대의 ‘처음처럼’
출시 5년! 참이슬의 입지를 위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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