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마케팅] 스타벅스와 커피빈 마케팅 戰略 비교 > 레포트모음1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모음1

[경영/마케팅] 스타벅스와 커피빈 마케팅 戰略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7 15:43

본문




Download : 외식산업.hwp






가격대
표적시장
요즘 커피는 누구나 마실 수 있는 보편적인 식음료로 사람들의 일상문화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용상황

- 고급 커피의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 다른 커피전문점보다 가격이 조금 비쌈.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매장 인테리어의 비용은 스타벅스의 1/2배.



스타벅스, 커피빈, 커피전문점, 마케팅, 마케팅 전략
식음료산업을 대표하는 스타벅스와 커피빈의 마케팅 전략 및 컨셉의 구성요소에 따른 비교.

메뉴
식음료산업을 대표하는 스타벅스와 커피빈의
[경영/마케팅] 스타벅스와 커피빈 마케팅 戰略 비교

규모

The coffee bean...
순서
판매방식

마케팅 戰略 및 컨셉의 구성요소에 따른 비교.
설명
분위기




입지


다.
스타벅스와 커피빈은 고객에게 각인될만한 자신들만의 특별한 strategy을 내세워 우리나라 시장에 자리 잡고 있따 두 커피전문점의 컨셉의 구성요소는 확연히 다르지만 두 곳 모두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감성마케팅을 잘 이끌어내고 있는 것 같다.
접객서비스
국내 최고업계의 스타벅스와 커피빈의 컨셉의 구성요소를 조사하면서 겉으로는 별다른 차이점을 갖고 있지 않을 것 같은 두 커피전문점의 차별화된 strategy을 명확히 할 수 있었고, 두 곳이 가지는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실감 할 수 있었다.

상호(명칭)

- 커피빈은 1963년에 탄생, 스타벅스는 70년대 들어서 탄생.
스타벅스 VS 커피빈의 컨셉의 구성요소에 따른 비교
조사한 12가지 컨셉의 구성요소 이 외에도 두 커피전문점의 property(특성)과 흥미로운 정보들도 알게 되었다.
-9022_01_.gif -9022_02_.gif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하루 중 언제든지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을 볼 수 있따 서면 일대의 커피전문점만 둘러보아도 예전보다 눈에 띄게 커피전문점들이 늘어난 것을 알 수 있듯이 지금 우리나라의 커피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따 평소 커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고 또 즐겨 마시는 편이라 우리나라의 커피 시장에 대해 조사를 했다.

- 빵이나 케익은 자체 공장에서 직접 만듦.


메뉴수
본문내용 조사를 마치고...
경영형태

Download : 외식산업.hwp( 60 )



-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시작한 미국계 식품회사.
우리나라 커피 시장을 떠올리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벅스를 먼저 떠올리게 된다 나 역시도 커피전문점 중에는 스타벅스를 제일 먼저 생각했었고,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을 읽으면서 스타벅스의 마케팅 strategy과 브랜드의 품질을 대단히 높게 평가하고 있었는데 커피빈을 알아가면서 커피빈도 스타벅스에 뒤지지 않을 만큼의 품질과 체계적인 마케팅 strategy을 갖고 있었다.

레포트모음1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ealth20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ealth20.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