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 > 레포트모음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포트모음1

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7 19:55

본문




Download : 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hwp







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
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




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청소년지도방법과유형0 , 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인문사회레포트 ,

%20지도방법과%20유형0_hwp_01_.gif %20지도방법과%20유형0_hwp_02_.gif %20지도방법과%20유형0_hwp_03_.gif %20지도방법과%20유형0_hwp_04_.gif %20지도방법과%20유형0_hwp_05_.gif %20지도방법과%20유형0_hwp_06_.gif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Download : 청소년 지도방법과 유형0.hwp( 86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위 資料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청소년지도방법과유형0



Ⅰ. 청소년 지도방법의 개념(槪念)
1. 집단상담
2. 집단지도
1) 집단의 정이
2) 집단의 분류
① 전통적 분류: 1차 집단과 2차 집단
Ⅱ. 청소년 지도방법의 theory 적 원리 및 유형
Ⅲ. 청소년 지도방법시 자율참여의 강조 이유
Ⅳ. 청소년 지도방법시 심성계발 원리의 중요성
1. 집단중심 지도 방법의 필요성
2. 집단중심 지도방법의 상호작용 형태
1) 지도자중심 지도방법
2) 강의 토론 기법
3) 실천학습기법
4) 독립계획적 실천학습기법
5) 집단과업중심기법
3. 집단중심의 지도 방법의 유형
1) 브레인스토밍
2) 필립66
3) 역할연기
4) 의사결정기법
4. 개인중심의 지도 방법
1) 왜 개인중심의 지도 방법이 중요한가?
(1) 점차 개인화, 익명화 됨
(2) 사이버 공간의 확장
2) 현대 청소년의 문화적 특성을 통해서 본 개인중심 지도방법의 중요성

참고자료(資料)



Ⅰ. 청소년 지도방법의 개념(槪念)

청소년은 우리나라의 보배이고 우리나라를 이끌어 나갈 국가의 동량지계이다.

○ 넓은 의미의 청소년지도방법론이란 청소년지도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모든 계획적인 활동을 연구하는 학문을 의미
- 광의적으로…(투비컨티뉴드 ) 청소년지도방법론이란 기획, 시설, 장소, 활동 등 청소년지도를 위해 고안되고 동원되는 모든 수단과 행위를 포함한 일체의 운영을 연구하는 학문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 범위가 너무 포괄적이고 광범위하여 실제적이지 못함
○ 좁은 의미로 정이하면, 청소년지도사가 청소년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도하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행하는 활동을 연구하는 학문이라 할 수 있음



설명




다. 따라서 청소년 복지란 개념(槪念)도 명확 정립되지 못하고 아동·청소년복지·청소년정책·청소년복지정책·청소년 육성정책·청소년 복지활동 등으로 혼동되게 사용되고 있다아 그러나 아동과 청소년들은 심리적·신체적 특징도 엄격히 다를 뿐 아니라 욕구나 필요로 하는 서비스가 다르고 그들이 당면한 문제나 수행해야 할 과업도 상이하다. 우리나라에서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학문적 인식이 제기되기 처음 한 것은 상당히 최근이며,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청소년 복지가 제기된 것도 불과 얼마 되지 않았다. 따라서 청소년이 건강하고 건전한 삶을 사는 것이 국가의 장래를 밝게 해주는 것은 분명하다.

레포트모음1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ealth20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ealth20.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